NEWS

공지[투데이에너지] [인터뷰] 이상우 (주)누리플랜 회장 [2020.03.12]

등록일 : 2020.03.27조회수 : 5774

기사원문 : http://www.todayenergy.kr/news/articleView.html?idxno=223174



“백연·미세먼지 저감기술로 세계시장 도전”
대기환경전문 기술력 ‘눈길’
국내기술 레퍼런스 확장 최우선


이 회장은 “기존 백연 저감기술은 주로 물로 가스나 공기의 열을 낮추는 열교환방식을 채택해 왔지만 누리플랜의 기술은 필터와 팬을 이용하는 공냉 방식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라며 “1차적으로 미세먼지로 오염된 고온 다습한 증기가 들어오면 데미스터필터로 입자가 큰 먼지를 제거한 후 2차적으로 외부에서 유입된 차가운 공기를 만나는 급속냉각 응축필터를 통해 미세먼지를 포함한 백연을 차단시키며 악취도 일정부분 잡아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회장은 “결국 굴뚝으로 배출되는 공기의 습도를 낮추는 것이 이 기술의 핵심이며 기존 열교환방식의 백연 저감효율이 최대 75% 수준에 불과하다면 누리플랜의 백연 저감기술은 저감율이 95%에 달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이 회장은 기존 열교환방식은 설비 특성상 설치규모가 너무 크고 유지보수 비용 또한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누리플랜의 백연 저감기술은 설치공간이 작을 뿐만 아니라 설치비용도 기존 기술대비 30% 이상 저렴하다고 설명했다. 주기적으로 필터 세척만 하면 되기 때문에 유지보수 비용도 합리적이라는 것이다.



출처 : 투데이에너지(http://www.todayenergy.kr)